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를 위한 경제뉴스

무주택자 필독 무순위 청약 물량 확인 하는 방법. 청약 줍줍 물량 확인 방법

by 디노개미 2021. 6. 21.
반응형

무순위 청약 물량(줍줍) 확인 하는 방법

 무순위 청약이란 말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보통 청약 후 부동산 남은거 주워간다고 해서^^ 줍줍 이라고 많이 부르고 있습니다. 무순위 청약이란 일반 청약이 다 끝나고 당첨된 사람들 중 계약 포기 물량이나 자격 부적격으로 당첨 취소가 된 물량을 모아서 다시 청약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미분양이 되어서 무순위 청약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순위 청약은 청약 통장도 필요가 없고 신혼부부 같은 그런 자격요건도 필요가 없어서 아무나 다 청약을 넣을 수 가 있습니다. 청약 재당첨 제한 기간에 있어도 무순위 청약 가능하고, 만약 청약 당첨이 되더라도 재당첨 제한에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청약 신청금도 없습니다. 다만 지금은 약간 바뀐 부분이 있는데 본인 거주 하는 지역에있는 물량만 청약을 할 수가 있고 무주택자만 청약을 할 수 가 있다고 합니다. 무순위 청약은 기존에는 해당 건설사 홈페이지에서 하였으나 이제 한국 부동산원 청약홈 사이트에서 모두다 하는것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무주택자 분들은 아래 청약홈에서 무순위 청약 물량 확인하는 방법 확인 하시고 본인 지역의 무순위 청약 꼭 넣고 좋은 아파트 줍줍 하셔서 내집마련 하시기 바랍니다.

 

1. 검색 포털에서 '한국 부동산원 청약 홈' 을 검색합니다. (청약홈 홈페이지 : https://www.applyhome.co.kr/co/coa/selectMainView.do)

 

2. 청약홈에 오셨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청약 캘린더를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3. 아래와 같이 캘린더에 당일에 해당되는 모든 청약일정이 조회가 됩니다. 일반 청약일정도 아래 캘린더 화면에서 조회 하셔서 청약 하셔도 됩니다. 지금은 무순위 청약만 보고 싶으므로 중간쯤에 보시면있는 'APT 특별공급' 부터 '민간임대' 까지 선택되어있는 부분을 모두 선택해제 해줍니다. '무순위/취소후 재공급' 만 남겨줍니다.

 

3. 아래 화면과 같이 무순위 청약 물량만 남게 됩니다. 해당 남은 물량중에 본인 지역에 해당되는 물량이 있으면 청약을 넣으시면 됩니다.

4. 해당 물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정보가 떠서 볼 수가 있습니다. 무순위 잔여세대의 동/호수 및 수량관련 상세 내용은 '모집공고문'을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집 공고문을 클릭 하면 상세 모집 공고문이 뜨며 청약을 넣고 싶으시다면 자세하게 읽어 보시고 타입별 잔여세대 및 잔여 동호수도 나오니까 한번 확인해 보시고 청약 넣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 모두 청약 당첨 되셔서 내집 마련 하시기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