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유용한 생활 정보

화이자 백신 접종 후 1일차 이상 증상 후기

by 디노개미 2021. 7. 31.
반응형

화이자 백신 접종 후 1일차 이상 증상 후기 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뉴스나 기타 메체 등에서 간간히 코로나19백신 부작용 관련 기사들이 나오는데요. 저도 접종 전에는 약간 긴장이 되었던게 사실입니다. 주변에 접종을 먼저 한 사람들을 봐도 하루 이틀정도는 열이나고 몸살처럼 아팠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더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해열제로 타이레놀도 미리 사 놓으려고 했는데 연락 해보는 약국들마다 품절이 되어있고 집 근처 약국에 마지막으로 갔는데 마침 입고가 바로 되었다고 해서 겨우 구입 할 수 있었습니다. 타이레놀 구매가 힘들다면 집 근처 약국에 입고 시간을 물어보시고 맞춰서 방문해 보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1. 화이자 백신 접종 1일차 증상

  화이자 백신 접종 후 27시간 정도 지난 1일차인 지금은 다행이 저는 열도 안나고 몸살 기운도 없습니다. 대부분 접종자들에게 나타나는 접종부위 통증만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사 맞을 때 팔에 힘을 주게되면 더 아프게 된다고 해서 최대한 힘을 뺏는데도 접종한날 저녁 부터 접종 한 부위에 서서히 통증이 나타났습니다. 통증이 생기는 건 근육주사라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맞은 부위가 붓거나 붉게 되거나 하는 증상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주사 맞을 때 최대한 힘을 빼시고 맞으시기 바랍니다. 완전히 힘을 빼고 맞아도 하루 정도 지나니 팔을 드니까 통증이 느껴집니다.

 

2. 접종 후 해열제 섭취 여부

 저는 화이자 백신 접종 후에 해열제를 먹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후에 열이 안나는데도 해열제를 미리 섭취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는 질병 관리청에서도 권장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오히려 정상적인 면역 반응을 방해해서 항체 생성에 문제가 생길 수 도 있다고 합니다. 타이레놀등 해열제는 열이 많이 나는 경우에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미리 먹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해열제는 아세트아미노펜계열의 해열제를 먹어야 합니다. 꼭 타이레놀이 아니라도 아세트아미노펜계열 해열제면 됩니다.

 

저는 다행히 접종 후 1일차에 아직 접종부위 통증 외에는 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접종 후 안내표에 보면 접종 후에 2일 간은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들을 하지마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주간은 면밀하게 관찰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접종 후에 신체에 이상 변화가 있는지 평소와 다른 증상이 있는지 스스로 잘 관찰 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모두 안전한 백신 접종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