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우디 Q4 이트론 제원
1) 차량 사이즈(mm) : 4,588(전장) X 1,632(전고) X 1,865(전폭) (투산 : 4,630 X 1,665 X 1,865)
2) 축거 : 2,764mm (투산 : 2,755) 투산보다 전장은 짧지만 축거가 9 MM 더 깁니다. 길이가 짧아 컴팩트한 느낌이지만 실내는 넓어서 쾌적할 듯 합니다.
3) 계기판 사이즈 : 12.6인치
4) 센터 디스플레이 : 10.1인치 (11.6인치로 변경 옵션 제공)
5)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 사용 가능(11.6인치 디스플레이 선택시 자동 선택)
6) 실내 소재 : 친환경 업사이클 재료 사용(시트는 페트병으로 업사이클 된 재질 사용. 대쉬보드 재질도 업사이클 재질 사용)
7) 배터리 용량 : 77kWh
8) 1회 충전시 주행가능 거리 : 520km (에어컨 등 사용에 따라 차이는 생길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아우디 Q4 e트론 가격 및 아이오닉과 비교. 현 시점에는 결국은 테슬라?
아우디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나온 아우디 Q4 e트론은 6월에 독일에서 부터 판매 예정이고 가격은 유럽 기준 41,900유로 라고 합니다. 현재 환율 적용하여 보면 국내 가격으로 5,664만원 정도네요. 물론 저 가격은 유럽 판매 가격이므로 국내 판매 가격은 유럽 판매 가격보다 좀 더 비싸질 수 있습니다.
자 아이오닉5 의 성능 및 가격표 입니다. 가격과 성능 비교하셔서 아우디 Q4 e트론과 현명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제 생각으로는 현 시점은 태생이 전기차 회사인 테슬라와 몇몇 중국 전기차 회사들 외에는 대부분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로 전환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이런 회사들의 전기차 기술은 당연히 초기단계라고 생각 할 수있습니다. 다만 몇십년간 자동차를 만들었던 차량 제조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는 있기에 테슬라가 가지고 있는 오명인 조립품질 엉망이라는 그런 말은 듣지 않을수도 있겠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하지만 테슬라가 가지고 있는 전기차 누적 주행 거리 및 경험과 노하우 주행 데이터등을 따라 잡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올라가서 그것을 자동차에 녹여 내려면 적어도 지금나오는 모델보다 2~3세대 정도 세대교체를 하고 난 후에 기술적으로 무르익는 자동차들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때쯤 되면 배터리무게도 엄청나게 줄어들고 부피도 줄어들어 차량 무게도 지금보다 3분의 1정도는 줄지 않을까요? 지금은 최대한 전기차 구매시 실패를 적게 하려면 주행 데이터와 전기차 노하우를 제일 많이 가지고 있는 회사의 자동차를 사는게 제일 낫지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5~6천만원이 넘는 전기차를 구매하는데 테슬라도 약간 불안하다고 느끼시면서 이제 막 전기차를 만들어내는 회사의 자동차를 테슬라 보다 더 쉽게 구매 하는건 좀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도 현기차의 전기차는 지금은 고객들로부터 약간의 불만섞인 평가를 받지만 잘 극복해 내서 또다시 해낼 것으로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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